sub_visual

직업건강연구

논문투고안내

논문투고안내

논문투고안내

1. 학술지정보

직업건강연구(Korean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는 1994년 창립된 (사)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이하 ‘직업건강협회’라 한다)의 공식 학술지로 2019년 8월 창간호를 발간한 후 매해 발간한다

2. 원고투고

직업건강협회 회원은 본 학술지에 원고를 투고할 수 있으며, 제1저자 및 교신저자는 본 협회의 회원이어야 한다. 비회원이 제1저자 및 교신저자로 원고를 투고하고자 하는 경우 본 협회의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투고자격을 가질 수 있다.

3. 원고접수

원고는 수시로 접수한다.

4. 발행 시기

「직업건강연구」는 2019년 8월 창간호 발간을 시작으로 연간 3회(4월 30일, 8월 31일, 12월 31일) 매월 말 일 학술지를 발행한다.

5. 발행범위

「직업건강연구」는 직업건강과 관련된 이론, 실무, 교육 분야에서 이루어진 창의적인 연구를 게재하며, 기타 관련된 논문은 간행위원회의 결정에 의하여 게재할 수 있다.

6. 논문 접근성

「직업건강연구」의 논문은 직업건강협회 홈페이지(http://www.kaohn.or.kr)의 직업건강연구 메뉴에서 검색을 통해 해당 권과 호별로 논문 전문에 대한 무료 접근(논문보기, 내려받기, 출력 등)이 가능하며, 온라인 논문 투고 웹사이트에서도 논문 무료보기가 가능하다.

7. 연락처
  • 협회 회원가입 및 문의
    - 직업건강협회 회원가입 홈페이지 : http://www.kaohn.or.kr/member/join.php
    - 직업건강협회 운영부 (tel. 02-716-9011 , email. ona@kaohn.or.kr )
  • 논문 투고 및 심사 관련 문의
    - 직업건강협회 간행위원회 간사(Tel. 02-2258-7377, kaohn9030@gmail.com)
8. 심사료 및 게재료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KOREA CIRARIOM INDEX)의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될 때까지 심사료 및 게재료는 면제한다. 단, 게재된 논문의 별쇄본 요청 시에는 실비를 납부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