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visual

협회소개

인사말

직업건강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직업건강협회는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도모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4년에
설립된 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 입니다.
greeting

직업건강협회 회장 정 혜 선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우리 협회는 2018년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협회 명칭을 ‘직업건강협회’로 변경하고, 사옥도 이전하여 새로운도약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위험의 외주화를 방지하기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전부 개정이 이루어졌고, 감정노동자 보호법도 시행되었으며,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도 국회를 통과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협회는 취업자 뿐 아니라 자영업자, 일용직 근로자, 아르바이트생, 특수고용근로자, 취업준비생, 구직자 등 우리나라의 모든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역할을 확대하고,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자살예방, 과로사 방지, 직장 내 괴롭힘 등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매진할 계획입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은 개인의 건강을 넘어 기업과 사회, 국가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으로 건강한 직장,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 나아가겠습니다.

2019년은 협회가 창립된 지 25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이를 계기로 협회는 더욱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지킴이로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현장에서 근로자 건강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보건관리자들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회원 여러분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