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보도자료

 

20171101_[보도자료]_한국산업간호협회, 건설업의 화학물질 관리 세미나 개최 2017-11-02
첨부파일

20171031_(보도자료)대한건설보건학회 세미나.hwp (3.5 MB)

한국산업간호협회(회장 정혜선)1030() 오후 4시부터 건설업 안전보건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공단 서울북부지사 교육장에서 건설업의 효율적인 화학물질 관리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 세미나는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 건설업 보건관리 위험성평가 모델 개발 및 아파트 건축공사 보건관리 매뉴얼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박동기 전무)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지난 711일 개최된 건설업의 효율적인 작업환경측정제도세미나와 지난 725일 개최된 건설업의 효율적인 특수건강진단제도에 이은 제3차 세미나 이다.

 

이 세미나에서 김수근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건설업 화학물질 사용 및 관리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였고, 박인효 SK건설 보건관리자가 건설업의 화학물질 위험성평가 추진사례에 대한 사례발표를 하였다.

 

이 날 참석자들은 건설업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의 종류가 많지만 MSDS 등을 관리하기가 어렵고, 대체물질 등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운 문제점 등에 대해 토의한 후 향후 건설업의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화학물질 관리제도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 세미나를 주관한 한국산업간호협회 박동기 전무는 오늘 세미나에서 토의된 내용을 현재 개발 중인 건설업 보건관리 매뉴얼에 충실히 반영함으로써 건설 현장의 보건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알찬 지침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