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보도자료

 

20170816_보도자료_감정노동자 건강보호, 배려천사와 함께 2017-08-16
첨부파일

20170816_보도자료_감정노동자 건강보호, 배려천사와 함께.hwp (2.2 MB)

20170816_보도자료_감정노동자 건강보호, 배려천사와 함께

 

한국산업간호협회(회장 정혜선)는 안전보건공단의 위탁을 받아 감정노동종사자 건강보호를 위한 배려천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감정노동종사자 건강보호를 위한 배려천사 캠페인’(이하 배려천사 캠페인’)이란 감정노동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이들의 업무를 이해하는 고객을 배려천사’(좋은고객)로 선정하여 널리 홍보함으로,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근로자를 보호할 수 있는 사업장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이다. 기존 감정노동 문제 해결의 주체가 근로자였다면, ‘배려천사 캠페인은 고객과 사업장이 함께 참여하여 하는 것으로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산업간호협회가 운영 중인 배려천사 캠페인을 자세히 보면

 

- 감정노동종사자 건강보호 캠페인 :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근로자를 보유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도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관리자 대상 캠페인을 진행함으로 감정노동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사업장 내 자율적인 개선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그리고 각종 이벤트 및 행사 등에 홍보부스를 이용하여 감정노동 종사자들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언론에 업종별 감정노동관리에 대한 릴레이 기고를 통한 감정노동의 관리방법 및 배려천사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 안전보건 컨텐츠 제작 : 고객을 대상으로 감정노동 종사자의 어려움을 알리고, 감정노동종사자 및 회사 또한 감정노동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컨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한국산업간호협회 정혜선 회장은 오래전부터 감정노동 근로자 재해예방을 위해 앞장선 한국산업간호협회는 지난 5월 감정노동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열고 감정노동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배려천사 캠페인은 기존과 다른 감정노동 해결을 위한 차별화된 방법으로 근로자, 사업장, 고객이 함께 해결하고 지역사회에 안전보건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거라 본다.’라고 말했다.

 

감정노동종사자 건강보호를 위한 배려천사 캠페인와 더불어 감정노동 서포터즈 컨설팅’, 정노동 교육을 지원받고자 하는 근로자 또는 사업장은 한국산업간호협회로 문의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 전화 : 02-716-9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