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갤러리

사이버홍보실홍보갤러리

2017.08.11 제주한라병원 배려천사캠페인 실시 2017-09-04

 

      제주한라병원 ‘배려천사’ 캠페인 전국 최초 실시
감정노동 근로자 위한 힐링체험

 

 

1.jpg

 

 

 제주한라병원은 지난 11일 산업간호사협회와 공동으로 감정노동 근로자 건강 보호,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1부행사 '당신은 나의 비타민'과 2부행사 '배려천사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당신은 나의 비타민'은 비타민이나 상처를 낫게 해주는 연고 등의 상비약과 함께 고객응대를 주로 하는 원내 근로자들에게 스트레스 관리 및 증상 완화 방법이 담긴 유인물을 나눠주며 진행됐다,

'배려천사 캠페인'은 직원은 물론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및 혈관나이 측정, 원예체험, 만다라색칠체험 등 힐링체험을 통해 감정노동 근로자를 위한 배려천사가 되자는 운동으로 전국에서 처음 진행됐다.

‘배려천사 캠페인’에는 원내 직원은 물론 환자 보호자 및 내원객 등 200여명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힐링체험에 참여했던 한 내원객은 "감정노동이라는 생소한 단어를 접하게 됐고, 감정노동자들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며 “이같은 행사가 자주 마련돼 감정노동에 대한 사회의 이해가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한라병원은 최근 감정노동 근로자들이 무리한 요구를 하는 고객 등으로 인해 문제가 많이 발생됨에 따라 기업이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마련해,

근로자의 건전한 정신과 건강을 도모하고 고객에게 더욱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전글 20170711, 20170726 - 건설업의 효율적인 작업...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