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갤러리

사이버홍보실홍보갤러리

20170619 감정노동 서포터즈단 발대식 2017-06-20

 

20170619 감정노동 서포터즈단 발대식

 

_DSC9031.jpg

 

 

❍ 한국산업간호협회(회장 정혜선)는 고용노동부 및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고객응대업무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한 감정노동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6월 19일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에서 '감정노동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사업장에 대한 컨설팅을 추진한다.

❍ ‘고객응대업무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한 컨설팅 사업’은 의료기관, 운수업체, 대형할인점, 호텔 등 감정노동을 수행하는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감정노동 서포터즈단이 방문하여 컨설팅을 수행하고, 감정노동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널리 전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감정노동 서포터즈단은 직업건강간호학, 직업환경의학, 보건학, 심리학, 사회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 40여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근로자들이 느끼는 감정노동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사업장 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내용에 대해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한국산업간호협회는 2014년부터 서포터즈단을 구성하여 감정노동사업을 추진하여 왔으며, 2017년에는 사업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1,000개 사업장에 대한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 정혜선 한국산업간호협회 회장은 "한국산업간호협회는 근로자의 감정노동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오랫동안 감정노동 사업을 추진해왔다. 3년간의 사업 운영 노하우와 전국 19개의 보건안전센터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감정노동 종사자에 대한 건강보호 관리방안을 세우고 감정노동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 한국산업간호협회에서 운영하는 감정노동 서포터즈단의 컨설팅을 받게 되면 이와 같은 문제를 기업 차원에서 준비하는데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감정노동 서포터즈단의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사업장은 한국산업간호협회로 문의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 전화 : 02-716-9982)

 

 

 

_DSC6565.jpg

 

_DSC889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