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HOME > 사이버홍보실 > 홍보갤러리

홍보갤러리

2019 보건관리자 전국대회 개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9-09-10 13:24:37
  • 조회수 38

안녕하세요. 직업건강협회입니다.


지난 2019년 09월 06일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안전보건공단과 직업건강협회 등 5개 유관기관이 공동 주관한 ‘2019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보건관리자를 포함한 산업보건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하여 열린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1부> 식전행사 




이번 전국대회의 주제는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우리의 권리’이며, 식전행사로 사망사고 줄이기 결의의 장을 통해 사망사고 감소와 예방활동 강화를 위한 인식제고 및 의지를 표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개회사에서 안전보건공단 배계완 기술이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전국대회가 보건관리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전국 사업장의 보건관리 수준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앞으로도 매년 전국대회를 통해 사업장 보건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습니다.




고용노동부 산재예방보상정책국 박영만 국장은 “산업재해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개정되는 산업안전보건법과 사망사고 감소 특별대책에 대한 충분한 대비를 통해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보건관리자 전국대회에서는 우수 보건관리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는데 직업건강협회 소속 보건관리자들의 수상 소식이 전해져 현장에 참석하신 회원들의 많은 축하를 받았습니다.




특히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은 임언효 한국이네오스 스티롤루션㈜ 보건관리자는 31년간 보건관리자 활동을 하면서 근로자 건강관리에 매진하였고, 이정희 제주항공 보건관리자 및 이미경 대구도시철도 보건관리자가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받았으며, 하기주 SK건설 보건관리자가 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장상을 받았고,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김보경 간호사가 보건관리전문기관협의회장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직업건강협회 정혜선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건관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환하고 친목을 다지며 새로운 보건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길 바란다”며,“내년에는 산업안전보건법 전부개정에 따른 전면적인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정보 교류 행사를 적극 개최하여 보건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습니다.



<2부> 특강

 2부 특강에서는 이번에 사망사고 특별대책 중점추진과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공단의 정책 방향과 대응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3부> 분야별 강좌



3부 분야별 강좌에서는 3개의 강의장에서 주제 별(기후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직업성 트라우마 관리방안, 직장 내 괴롭힘 사례 대처방안)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어, 참석하신 보건관리자분들이 필요한 내용을 청강할 수 있었습니다.


<4부> 교류의 시간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직업건강협회 주관으로 만찬이 개최되었는데 200여명의 보건관리자들이 참석하여 격의 없는 화합의 장이 진행되었습니다.




직업건강협회는 매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를 개최하여, 변화하는 산업보건현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보건관리자 분들의 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전국대회에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을 직업건강협회가 지켜가겠습니다.

목록





이전글 직업건강협회, 2019 안전보건 Job Fair 감사패 수여받아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